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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버퍼링
- 주기억 장치의 일부를 버퍼로 정해놓고 사용하는 방식
- 빠른 CPU와 속도가 느린 입출력 장치 사이에 효율을 높이기 위해 사용한다.
- 입력시에는 CPU는 버퍼의 내용을 가져다 쓴다.
- 입력 장치는 버퍼에 내용을 기록한다.
- 출력시에는 CPU는 연산된 결과를 버퍼에 기록한다.
- 출력 준비가 되면 출력 장치는 버퍼의 내용을 꺼내 출력한다.
2. 스풀링
- 디스크의 일부를 스풀 공간이라고 부르는 매우 큰 버퍼처럼 사용하는 방식
* 두 방법 모두 CPU의 처리 속도와 입출력 장치의 속도 차이를 보완하기 위한 방법이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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